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좋은 직장인 상사가 되는 방법 (일 잘하는 관리자의 조건)

좋은 직장인 상사가 되는 방법

(일 잘하는 관리자의 조건)

 

직장생활 어느정도 하면 신입사원도 들어오고

어느덧 상사가 되어 간다

직장 생활을 막 시작한 사원, 대리 시절만 해도

본인 일만 정말 잘하고,업무 차질 안생기게 하고

인간관계 정말 모나지 않게 하면 된다

 

사원,대리 시절에는 i 즉 나만 잘하면 된다

자기 업무 꼼꼼히 잘 챙기고 잘 처리만 하면

아무런 문제없이 직장 생활 할수 있다.

 

하지만 경력이 싸이고 후배 사원들이 많아지고

어느덧 과장,팀장급 이상되면 이제는

평가의 대상이 i가 아닌 we가 된다

 

 

여기서 우리가 대부분 착각하는 부분이 과장,팀장이 되어서도

그냥 사원,대리때 처럼 담당 하던 업무만 묵묵히

잘하면 될거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대부분에 초반에 과장,팀장들이 이런 착각을 많이 하는데

이렇게 하면 흔히 말하는 부하직원,팀원들가

매일매일 티격태격 해야 하고

경영진으로 부터 무시당하게 된다..

 

 

진짜 좋은 상사는 언니,형 하면서

사생활 걱정해주는 사람이 아니라

좀 투박하고 드라이 해도

정확하게 일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그결과에 따라 정확히 부하직원,팀원을 평가해 주는 사람이다

 

언니,형,일반 사생활까지 관심 가져주고 해봤자

그때 친할 뿐이고, 친하기만 하지 부하직원이나 팀원이

당신을 존경해 주지는 않을 것이다

오히려 만만한 사람이라 생각하고 역효과가 날수도 있다

 

 

 

과장이나 팀장들은 더이상 일을 안해도된다

오히려 부하직원,팀원들이 일을 잘해낼수 있도록

메뉴얼을 만들어 주는것이 좋다

그것이 과장으로 팀장으로 해야할 업무이다

부하직원,팀원의 실적이 바로 내실적이 되기 때문이다

 

직장인으로 좋은 상사가 되는 방법!

일 잘하는 관리자의 조건은 이렇다

 

본이니 하는 업무를 정형화 해서 시스템을 만든다

-더빨리 더 잘할수 있는 방법으로

정형화된 시스템을 만들어 놓으면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부하직원,팀원들이

더 빨리 더 잘할수 있다

 

누가 하더라도 일 처리가 가능하도록

업무 작업 메뉴얼을 부하직원,팀원에게 위임한다

- 과장이 없어도 팀장이 없어도

어떤 일처리든 처리가 가능한 메뉴얼을 만들어 놓는다

 

누가 따라해도 비슷한 성과를 낼수 있는 시스템!!

 

누구나!! 내 밑에 들어오면 어느정도 수준까지

업무 결과를 낼 수 있는 업무 지침!!시스템!!

이것을 준비해야 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물고기 낚는 법을 알려준 것이기에

물고기를 모두 잡을수가 있다

 

 

 

반대로 가장 무능한 직장 상사 일 못하는 관리자는??

일을 대충 시키고 완변한 결과를 원하는 사람

 

방법도 알려주지 않고 해오라는 사람

 

자기도 잘 모르면서 부하직원,

팀원 탓만 하는 사람

 

책임지지 않는 사람

 

 

정말 꼴도 보기 싫은 무능한 상사가 되지말고

직장인으로 좋은 상사가 되는 일잘하는 관리자의 조건

반드시 시스템을 만들자!!

 

참고로 좋은 직원들이 회사를 떠나는 이유

 

무능한 직장상사 일 못하는 관리자 밑에 있어도

꼼꼼히 챙겨가며 일잘하는 직원이나 팀원이 있다

그런데 자기가 상사,관리자랍시고..

이러니 저러니..등등 해대면서

무능한 거 다 티내고 이러쿵 저러쿵만 해대면서

본인은 책임도 안질거면서 이것저것 일하게 하고

나중에 책임은 직원에게 지라고 하는..

조직,애사심,능률 떨구게 하는 사람들이 있다

 

정말 이런 현상으로

안좋은 기억을 가지고

좋은 능력 있는 사람들은

무능한 회사, 나쁜상사, 일못하는 관리자를

떠나게 된다

 

좋은 직장 상사, 일 잘하는 관리자 조건에

추가적인 사항은

사람을 잘 볼줄도 알아야 한다는 것!!